• 움오름교회

홍콩에 영광을

2019년 9월 14일 업데이트됨


홍콩 시위대의 유니폼이 되어버린 검은색 티셔츠와 헬멧, 그리고 방독면 또는 검은 마스크를 착용한 오케스트라의 반주에 맞춰 합창 단이 부르고 있는 이 노래는 '홍콩에 영광을 Glory to Hong Kong(원제: 願榮光歸香港)'이다.

지난 8월 31일 유튜브에 처음 올라왔는데 작곡가는 Thomas dgx yhl이라는 가명을 쓰는 뮤지션이다. (작사가는 미상) '홍콩에 영광을 Glory to Hong Kong'이라는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가사에는 3달이 넘게 시위를 지속하고 있는 홍콩 시민들의 열망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어제(9/11) 유튜브에 올라오자마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홍콩 시위대는 이 노래를 비공식 홍콩 국가로 간주하고 있다. 어 제는 서로 약속이라도 한듯 게릴라식으로 홍콩 곳곳에서 떼창을 했 다. 화요일(9/10)에 홍콩 스타디움에서 열린 홍콩 대 이란의 월드컵 예선전에서 관중들은 중국 국가인 '의용군 행진곡'이 나올 때는 야 유를 보내고 대신 '홍콩에 영광을'을 불렀다. '願榮光歸香港'은 우리 의 '임을 위한 행진곡'처럼 홍콩의 시위를 상징하는 노래가 될 것 같다. -김정호

..........................................................................................

홍콩 민주화운동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이렇게 ‘오래’, ‘많이’ 참여하는 집회 속엔 그만큼 그들의 열망이 담겨있습니다. 장관직선제 등 민주주의 사회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제도실시 및 안착이 되길 응원합니다.

-소의걸음

조회 17회

예배 시간:

일요일: 11:30am - 1:00pm

logo_color.png

©2019 by 움오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