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움오름교회

망할 수밖에 없는 '교회유형' 5가지

1. 성경(말씀)에 대한 깊이가 얕다 죽어가는 교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더 이상 성경에 뿌리를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2. 자기 권리만 주장 한다 이런 교회의 다른 명칭은 '컨트리 클럽' 교회다. 교회 성도들이 오히려 교회에게 요구한다. 그들의 방식에 맞추어 주지 않으면 교회를 떠날 것이라고 엄포를 놓는다.

3. 부정적 비판과 비난이 잦다 죽은 교회의 교회 성도들은 전도보다 비난과 비판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4. 우상숭배를 한다 이런 유형의 교회는 변화보다 소위 이단·사이비가 되기 쉽다. 특정 음악만 사용할 수 있고, 예배에 다른 예배형식을 더할 수 없다면, 그들이 강력히 부인한다 할지라도 우상숭배를 하고 있는 것이다.

5. 복음 전파에 대한 열정의 심각한 '결핍'이 일어난다. 예수님의 지상명령(Great Commission)이 이런 유형의 교회에서는 가장 크게 간과한다. 교회 성도들은 더 이상 복음을 전파하지 않으며, 전도에 대한 열정도 없다. 더 이상 교회에 새롭게 태어나는 생명(초신자)도 없다.


교회성장 전문가인 톰 S 레이너 박사는 위와 같은 교회가 변화하지 않으면 몇 년 안에 사라질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만약 의사로부터 ‘바꾸지 않으면 죽습니다’라는 말을 들었다면, 바꾸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요? 그런데, 왜 교회는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바꾸지 않을까요? 우리는 위의 유형 중에 몇 번에 해당합니까? 그렇다면, 이 경고 앞에서 우리의 교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의걸음


조회 14회

예배 시간:

일요일: 11:30am - 1:00pm

logo_color.png

©2019 by 움오름교회.